최근 10대들 사이에서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젤리는 새콤한 시럽이 들어있는 동그란 모양의 젤리를 동결건조한 형태로, 바삭한 식감과 재미있는 모양이 펀슈머(Fun+Consumer)를 자극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한 소비자는 "아이가 요즘 핫한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를 먹고 싶다고 졸라서 구입을 위해 편의점을 열 곳이나 돌았어요. 마지막 점포에서 겨우 샀습니다"라는 인증글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 제품은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먹방'(먹는 방송) 콘텐츠로 자주 등장하면서 '품절 대란 아이템'이라는 수식어를 얻었습니다.
현재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는 GS25, 이마트, SSG닷컴 등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GS25는 지난 3월 말 이 젤리를 차별화 상품으로 출시하여 단독 판매 중입니다.
이마트는 일부 점포에서 판매하고, SSG닷컴은 이마트 상품을 위탁 판매하고 있습니다.
GS25에 따르면,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했으며, 이는 편의점 내 젤리 카테고리 역사상 최단기간 기록입니다.
이 젤리는 전통 강자인 하리보의 젤리 상품군을 제치고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GS25는 '동결건조 수박모양 젤리'도 출시했으며, 두 젤리의 누적 판매율은 각각 95%, 93%에 달했습니다.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의 인기는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과 먹방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들과 인스타그래머들 덕분에 더욱 확산되었습니다.
바삭한 소리를 담은 ASMR 영상이 특히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이 젤리가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 젤리 제품과 다른 식감과 비주얼로 고객 흥미를 자극하고 재미를 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는 웃돈을 붙여 되파는 사람들도 등장했으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에서 활동하는 개인 판매업자들은 기존 판매가인 1000원보다 1.5배에서 많게는 4배가량 비싼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와 점주들이 모인 카페나 SNS에서도 동결건조 젤리 상품 발주 관련 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으며, 다양한 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를 원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정보 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대한민국 장마 예보 : 6월 17~23일 시작 (155) | 2024.06.18 |
---|---|
긱시크(Geek Chic) (184) | 2024.06.16 |
쿠팡 리뷰 체험단 사칭 보이스피싱, 문자 예방 어떻게?? (158) | 2024.06.13 |
방화문의 중요성과 설치 기준 (122) | 2024.06.12 |
엔비디아 주식 분할: AI 주도주로 떠오르며 시가총액 2위 등극 (99) | 2024.06.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