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눔

홍차: 건강과 취향을 만족시키는 매력적인 MZ의 선택

by 2보리 2024. 6. 29.
반응형

홍차에는 항노화, 항산화, 동맥경화 및 심혈관 질환 예방, 항암 효과, 다이어트 효과를 가진 카테킨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칼슘, ,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해 무기질 부족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탄닌은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스트레스 완화와 신경 안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홍차를 정기적으로 마시는 사람은 뼈와 관절이 튼튼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홍차는 뼈세포를 파괴하는 활성화 물질을 막아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폴리페놀과 탄닌은 충치와 입 냄새를 방지하며,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동양에서는 찻물의 색깔로, 서양에서는 찻잎의 색깔로 홍차(블랙 티)를 구분합니다.

 

홍차는 기원전 인도와 중국에서 만들어졌으며, 녹차를 산화시켜 만듭니다.

 

찻잎을 바로 가열하면 녹차, 산화시키면 홍차가 됩니다.

 

홍차는 스트레이트 티, 블렌디드 티, 가향 홍차로 분류됩니다.

 

대표적인 스트레이트 티 산지는 중국의 기문, 인도의 다즐링, 스리랑카의 우바입니다.

 

블렌디드 티는 여러 산지의 홍차를 섞은 것으로, 대표적인 예로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가 있습니다.

 

가향 홍차는 꽃잎이나 과일 향을 추가한 것으로, '얼그레이'가 대표적입니다.

 

국내에서는 커피의 강세로 홍차의 성장이 더뎠지만,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설록과 공차 같은 브랜드가 대표적이며, 다양한 프랜차이즈 기업들도 차 메뉴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미코노미(Meconomy)' 족을 타겟으로 한 가향 홍차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도 차 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알디프, 시그네이처아시아, 연향 등은 청년사관학교에 선발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홍차는 블렌딩 비율과 가향 종류에 따라 다양한 향미를 즐길 수 있고, 카페인 부담이 적어 젊은 소비자들에게 호감을 사고 있습니다.

 

홍차의 매력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것입니다.

 

홍차 한 잔으로 건강과 여유를 즐겨보세요!

 

 

반응형

댓글